전체검색 결과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전체검색 결과

상세검색

9 전체검색 결과

게시판
1개
게시물
50개

1/5 페이지 열람 중


아침묵상(큐티) 게시판 내 결과

  • 1.영화나 드라마와는 달리 현실에서는 정의로운 자들이 불의 한자들에게 패배하는 경우가 더 많아 보입니다. 그래서 많은 사람이 정의를 포기하고 불의의 편에 서기도 합니다. 그러나 성경은 궁극적으로 하나님 나라의 승리를 약속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말씀 속에서 용기 얻기를 원합니다. 2.요한은 하늘이 열리고 백마와 백마 탄 자를 보았습니다. 그의 이름은 충신과 진실이며, 그는 공의로 심판하며 싸웠습니다. 이러한 묘사들은 그가 바로 그리스도이심을 나타냅니다. 흰색이 승리를 상징하므로, 이 장면은 그리스도께서 대적을 심판하고 반드시 …

  • 1.바벨론이 심판을 받은 이후, 감사와 찬송이 온 하늘에 가득 울려 퍼집니다. 바벨론의 압제로 고통 당하던 성도들은 기도에 응답하신 하나님께 감사드리며 기쁨의 찬송을 드립니다. 주님과의 혼인 잔치에 참여하게 된 성도들이 환희의 노래를 부르는 것입니다. 이러한 장면에서 우리는 신부 된 교회가 갖추어야 할 영적 모습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2.바벨론 멸망을 기뻐하는 천사들의 합창이 먼저 하늘에 울려 퍼집니다. 천사들은 구원과 영광과 능력이 오직 하나님께 있을 선포합니다. 하나님은 의로운 분이기에 성도들의 피에 대한 합당한 심판을…

  • 1.하나님의 무서운 심판은 보응의 차원에서 이해해야 합니다. 우상을 섬기는 자와 의인을 핍박하는 자들이 가장 우선적인 심판의 대상이 됩니다. 그들에 대한 하나님이 심판이 얼마나 공의로운지, 그 공의로운 심판을 당하는 자들은 어떤 반응을 보이는지 오늘 말씀이 보여주고 있습니다. 2.성전에서 큰 음성이 천사에게 명령하고, 명령을 받은 천사는 진노를 세상 가운데 쏟았습니다 (1절). 바울은 하나님의 진노를 유발하는 것이 인간의 고집과 회개하지 않는 마음이며,그렇게 쌓인 진노가 심판의 대상에게 임하게 된다고 가르칩니다. 하나님의 진…

  • 1.희년제도는 하나님이 인간에게 주신 최상의 제도입니다. 인간의 존엄과 자연을 지키는 선한 결과를 가져 오기 때문입니다. 특히 빈부의 격차로 생기는 여러 가지 부작용과 사회 문제들을 볼 때 우리는 희년의 원리를 배워야 한다는 도전을 받습니다. 2.막대한 빚을 진 사람은 어쩔 수 없이 노예가 되어야 했습니다. 그러나 하나님은 어쩔 수 없이 노예가 된 이스라엘 백성을 보호하셨습니다. 이스라엘 백성 중 누군가를 종으로 부리게 된 사람들에게 하나님은 노예가 된 자 들을 엄하게 대하지 말라라고 명령 하십니다. 또한 채무로 인한 주종 관계가 …

  • 1.하나님은 제사장들이 지켜야 할 규례를 상세하게 가르쳐 주셨습니다.제사장은 성소에서 하나님을 섬기는 일을 위해 특별히 구별 된 자입니다. 그래서 더 높은 수준의 성결함이 요구 되었습니다. 2.하나님은 제사장들에게 죽은 자를 만져 스스로를 더럽히지 말라고 명하셨습니다. 누구든지 시체와 접촉하면 7일간 부정해집니다. 그런데 항상 자신을 정결하게 유지 해야하는 제사장이 시체를 만짐으로써 7일간 부정해지면, 하나님의 일을 할 수 없게 됩니다. 그 손으로 하는 모든 일이 멈추어 버립니다. 하나님의 말씀을 전파하고, 거룩한 제사를 거…

  • 1.인간의 역사를 보면, 정상적 성생활로 만족하지 못한 인간들이 성욕을 채우기 위해서 타락한 성 문화를 만들어 온 것 을 알 수 있습니다. 레위기 20장에서 하나님은 타락한 성생활을 하는 자들을 적발 하듯이 드러내고 계십니다. 왜곡된 성행위에 대한 처벌을 길고 자세하게 언급 하십니다. 하나님은 가증한 성 범죄자를 반드시 죽이라고 명령하십니다. 타락한 성생활을 이렇게 엄중히 정죄 하시는 이유가 무엇입니까? 2.하나님은 남자가 부모를 떠나 아내와 연합하여 아름다운 가정을 이루게 하셨습니다. 성을 사용할 수 있는 유일한 통로는 배…

  • 1.하나님이 만드신 인체에는 자동정화기능이 있습니다. 우리가 상한음식을 먹으면 몸은 구토와 설사를 통해 오염 물질을 빠르게 밖으로 배출시킵니다. 이런 원리는 축복의 땅에도 동일하게 적용되었습니다. 가나안 족속들이 가증한 죄를 행하여 그 땅도 더러워지자 하나님은 그 땅이 그들을 토하게 하여 내치셨습니다. 하나님이 택하신 이스라엘 백성도 땅을 더럽히면 동일한 결과를 맞을 것입니다. 그렇다면 오늘날 우리가 시대의 악영향에서 벗어나 반드시 피해야 할 가증한 범죄는 무엇일까요? 2.요즘 시대는 죄 짓는 것을 가볍게 여깁니다. 사랑한다…

  • 1.성도라 할지라도 죄악으로 오염된 세상 속에서 경건하지 않은 비신자들과 함께 살다보면, 자신도 모르는 사이에 악한 길로 빠지기가 쉽습니다. 광야에서 훈련받던 이스라엘도 마찬가지 였습니다. 이러한 죄의 속성을 아시는 하나님은 이스라엘에게 특별히 경고하셨습니다. 2.하나님은 ‘희생제물을 아무데서나 잡은 사람을 피흘린 자처럼 여길 것이라' 고 하셨습니다(4절), 이 말씀은 살인자처럼 여기시겠다는 뜻입니다. 그 범죄에 대한 대가는 자기 백성 중에서 끊어지는 것입니다. 즉 하나님과 맺은 언약관계에서 배제되어 하나님의 은혜와 복을 누릴 수 …

  • 1.요즘 사람들은 어디로 가야할지 모르는 길로 갈 때 네비게이션의 안내는 받습니다.시인은 자기 인생길의 내비게이션은 하나님의 말씀이라고 고백했습니다.시인은 하나님의 말씀이 자기 발에 등이 되고 길에 빛이라고 고백했습니다.자신의 인생길은 어디로가야 할지 보이지 않는 깜깜한 길과 같은데, 하나님의 말씀으로 그 길을 환하게 밝혀 주신다는 뜻입니다. 시인은 인생을 살면서 주의 의로운 규례를 지키기로 맹세하고 마음을 굳게 정했다고 진술합니다.또한 그는 하나님 말씀이 자기 마음에 즐거움이 되기 때문에 하나님 말씀을 영원한 자신의 기업으로 삼았…

  • 1.사람마다 나름대로 삶의 규범을 정하고 그에 따라 살아갑니다. 시인은 하나님 말씀이 만물의 기초요 생명의 근원임을 고백하며 그 말씀을 따라 산다고 고백 했습니다. 시인은 세상의 모든 완전한 것이 끝이 있지만 하나님의 말씀은 끝이 없이 영원함을 노래했습니다.(96절) 이 말씀이 영원히 하늘에 굳게 섰고, 영원히 성실하신 하나님이 땅을 세우셨으므로 땅이 항상 있다고 찬양했습니다.(89-90절) 사도 바울은 이에 대해 창조주 하나님의 영원하신 능력과 신성이 그가 만드신 만물에 분명히 보여 알려졌다고 증거했습니다.(롬1:2 ) 또한 시인…


  • 게시물이 없습니다.

회원로그인

접속자집계

오늘
77
어제
530
최대
1,518
전체
514,686

Copyright © 울산광은교회. All rights reserved.